맛집

김포 맛집 '설반' 왕갈비찜 뜯는 맛이 일품! 후식 냉면은 보너스

오늘의미 2025. 7. 14. 16:00

 

설반

주소: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김포한강4로 369번길 83

영업시간: 월,수~일요일 11:00~21:30, 화요일 정기휴무

(13:30~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연락처:031-997-6592

주차: 건물 앞 주차장 이용

 


 

부모님과 함께한 김포 맛집 '설반' 솔직 후기!

지난 주말, 부모님과 함께 김포에 위치한 갈비찜 맛집 '설반'에 다녀왔어요. 요즘 날씨가 더워 기운도 없고 고기로 몸보신하고 시원한 냉면으로 입가심하면 좋을것 같아 다녀온 곳인데, 가족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설반은 사실 접근성이 좋은곳이 아닌데도 저희가 방문했을 때 이미 가게 안은 손님들로 가득했고,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까지도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 걸 보고 '역시 맛집은 다르구나' 싶었어요. 위치적인 단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주차는 건물 앞쪽과 아래 전용 주차장에 주차 가능한데

주말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여유있진 않으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입구 키오스크에서 대기 예약 하시면 되고

토요일 점심 12시 30분쯤 방문해서 대기 8번째로

10분?정도 기다린것 같아요.

설반은 매운 신갈탕이 유명한데

오전에 주문이 마감되는 경우가 많아

먹기 쉽지 않다고해요.

저흰 오늘은 왕갈비찜에 냉면 조합으로~

주문은 테이블 오더로
계산은 나가실 때 하시면 돼요.

양파랑, 갈비찜 소스, 깔끔한 밑반찬

갈비찜엔 뜨끈한 갈비탕 국물도 한그릇 주시네요!

 

큼지막한 갈빗대에 푸짐한 살코기, 진정한 갈비찜의 맛!

저희는 갈비찜 대자를 주문했는데 음식이 나오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요. 큼지막한 갈빗대마다 실하게 붙어있는 살코기가 정말 먹음직스러웠어요. 흔히 갈비찜이라고 하면 뼈는 크고 살은 적은 경우가 많은데, 뼈 크기만큼이나 살코기의 양도 푸짐해서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위생장갑을 끼고 큼지막한 갈비 한 덩이씩 뜯어 먹는데, 그야말로 '뜯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고기는 양념이 쏙 배어 입안 가득 감칠맛이 퍼졌어요.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었고요. 부모님께서도 오랜만에 맛있는 갈비찜을 드셨다며 만족해하셨고, 냉면만 먹겠다던 아이도 열심히 갈빗대를 뜯어라구요ㅎ

비주얼이 끝내주죠

윤기가 좌르르~ㅎ

야무지게 한덩이씩 잘라주면

원시인처럼 크게 한덩이씩 뜯을 수 있어요😆

먹어도 먹어도 줄지않는 푸짐함👍

'후식'이라는 이름이 무색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갈비찜을 거의 다 먹어갈 때쯤 주문한 후식 냉면이 나왔어요. '후식'이라고 하면 양이 적거나 간단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웬걸요? 놋그릇 같은 곳에 담겨 나온 냉면은 일반 식사 메뉴로 시켜도 될 만큼 푸짐한 양이었어요. '말이 후식이지, 거의 기본 냉면 한 그릇을 통째로 주는 것 같네!' 하고 부모님과 이야기했을 정도였어요.

살얼음 동동 띄워진 시원한 육수는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주고,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육수의 조화도 좋았어요.

 

김포 맛집인 '설반'은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훌륭한 맛과 푸짐한 양, 그리고 깔끔한 밑반찬까지 음식으로는 흠잡을 데 없는 곳이었어요. 고기를 먹고 난 뒤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깔끔하고 개운한 냉면까지 일품이었구요.

대식가가 2명이나 있었는데도 다음번엔 냉면을 나눠먹거나, 갈비찜을 중자로 주문해도 되겠다고 할정도로 모두 배가 터지도록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주말 점심이라 사람이 너무 많았고,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라는 점이 조금 아쉬웠지만, 가족 외식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이나 푸짐하고 맛있는 갈비찜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입니다👍

 

 

 

네이버 지도

설반

map.naver.com